Tuesday, January 31, 2012

우리는 동이배달한민족(東夷倍達韓民族)이다

● 인류의 발상지와 고산족

인류(人類)의 발상지(發祥地)라고 믿고있는 파미르(Pamirs) 고원을 떠나 경도(동경) 80도를 지나 동쪽인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사람들이 약 십만년(十萬年) 전부터 살았다. 경도 80도를 경계로하여 현 위그루 자치구인 신강성(新疆省)에 7439m의 천산(天山)과 현 티벹자치구인 서장성(西藏省)에는 7282m의 곤륜산이 있다. 이곳은 고산지대로 이곳때문에 고산족(高山族)이란 말이 나오게된다.

● 동이(東夷)의 정의

이들 사람들중에 한(桓; 환으로도 읽음)이란 사람은 고산족들 중 장자(長子) 즉 장손(長孫)으로 광명(光明)을 숭배한 사람으로 동쪽으로 계속 이동해와 우리가 간도(間島)라고 알고있는 흑룡강성(黑龍江省), 길림성(吉林省), 요녕성(遼寧省), 내몽고(內蒙古) 그리고 한반도에서 주로 살았다. 이때를 대략 만천년(萬千年) 전으로 본다. 그래서 이들을 동이(東夷)라고 불렀다. 동이(東夷)란 하늘(一)에서 내려온 활(弓)을 잘 다루는 사람(人)이란 뜻이다. 하늘에서 내려왔다는 말은 하늘을 근본(根本)으로한, 하늘 나라로부터 민족사(民族史)를 시작한 민족이란 뜻일 것이다.

동이(東夷)가 그토록 위대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동이는 활과 화살을 발명하고, 문화를 창조했으며, 청동기를 제작하고, 철을 제련하고 단련했으며, 배(舟)와 수레(車)를 발명하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치수(治水; 물과 홍수를 다스림)를 하였으며, 황하 북부(黃河北部) 추운 지방의 생활로 인한 온돌 주거를 발명한 민족이다. 지금까지도 지나(支那; 많은 가지의뜻으로, 필자는 중국을 지나로 명명한다.) 인들은 동이(東夷)를 동쪽의 오랑캐라고 깔보았지만 지나대륙에서 발견된 모든 문화(文化) 문명(文明)이 동이(東夷)의 것임을 알고 더 이상 위대한 동이를 무시하지못함을 알아야한다.

● 동이배달한민족의 정의

한자(漢字)는 삼미(三味)라고해서 세가지의 맛이있다고 한다. 그첫째는 한자를 읽을수있어야하고, 둘째는 그한자의 뜻을 알때이고, 셋째는 그글자가 뜻하는 우주철학사상(宇宙哲學思想)을 알 때라고 한다. 한(桓)은 “고산족”이란뜻이고, 한(韓)은 “ 유목민”이란 뜻이며, 한(漢)은 “하천민”이란 뜻이다. 배달(倍達)이란 “도(道)를 통한 민족”이란 뜻으로 BC3898년 음력 10월3일 거발한환웅이 배달국( 倍達國)을 세운때 부터 이다.

따라서 동이배달한민족(東夷倍達韓民族)을 정의 하면, 고산족(高山族)이면서 동북아시아에서 유목민(遊牧民)으로 유목생활과 사냥을 하면서 농사를 짓고살던 장자(長子) 즉 장손으로 광명(해)를 숭배한 민족이고, 도(道)를 통한 배달(倍達) 민족으로, 동쪽으로 계속 이동해와 동쪽에 살던, 하늘(一)에서 내려온 활(弓)을 잘 다루는 사람(人)으로 지금으로 부터 약 11,000년 전부터 살고있던 민족이다.
한(韓)민족이라고 말할때는 “유목민”이란 뜻만있다. 그러나 우리민족은 고산족이며 유목민족이였으며, 위대한 동이족(東夷族)이고, 도(道)를 통한 배달민족(倍達民族)이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동이배달한민족”이라고 불러야 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