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16, 2012

개천절(開天節) 제2부

● 환웅이 다스리던 배달국

환국의 말기에 거발한(居發桓) 환웅(桓雄)이 홍익인간(弘益人間: 널리 인간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뜻)의 숭고한 사상(思想)과 함께 무리 3,000명과 천부인 3가지 (天符印 三種: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와 풍백(風伯: 입법담당), 우사 (雨師: 행정담당), 운사(雲師: 사법담당)를 거느리고 BC 3898년 음력 10월 3일 신시 (神市)에 도읍(都邑)을 정하고 국호를 배달국(倍達國)이라 하여 신시개천 (神市開天)이 시작되었다.

한자는 뜻 글자로 배달(倍達)이란 글자를 풀이하면 배(倍)는 사람 인(人)변에 설입(立)과 입구(口)가 있어 “사람의 입이 섰다는 뜻으로 사람이 이론을 세워 진리를 얻었다”이고 달(達)은 책받침(辶) 변에 행복할 행(幸)자로 된 글자로“책에서 행복을 얻다”란 뜻이다.

따라서 배달(倍達)이란“책에서 행복을 얻어 진리를 터득하다”의 뜻이며 배달민족이라 할 때는 “책에서 행복을 얻어 진리를 터득한 도(道)를 통한 민족”이란 뜻이된다. 간단히 말하면, “도(道)를 통한 민족”이란 뜻이다.

원래 도(道)는 우리 동이배달한민족의 천인지(天人地) 삼원일체(三/原一體) 오행(五行) 우주본체 사상의 실천과정으로 노자(老子)의 <도덕경> ‘이도장(夷道章)’에도, 大道甚夷民甚好 (대도심이민심호) “큰도는 동이백성들이 좋아하는 것이다.”라는 내용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개국 당시 배달국의 도읍지(都邑地)인 신시(神市)를 현 길림성(吉林省) 장춘(長春)으로 보는 견해와 현, 내몽고 적봉(赤峰)으로 보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내몽고 적봉은 요녕성(遼寧省) 서북쪽으로 1906년 일본인 고고학자 도리이류조( 鳥居龍藏)가 요동지방 지표조사(地表調査)를 하던중 신석기 시대(新石器 時代) 유물과 적석묘(積石墓: 돌로만든 무덤)를 발견하여 동이족 (東夷族) 의 문화 (文化)인 홍산문화(紅山文化)로 황하문명보다 1,500년 앞선 유물임이 판명된 곳으로 필자는 이곳 내몽고 적봉(赤峰)과 길림성 장춘 모두를 배달국(倍達國)의 도읍지인 신시(神市)였던 것으로 보고싶다. 사서(史書)에 언제 도읍지를 옮겼는지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1,565년 동안 한곳에만 도성(都城)이 있어야 한다는 법(法)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 산서성(山西省)은 치우천자가 개척한 땅

배달국의 14대 환웅인 자오지(慈烏支: 치우) 천황은 영토 (領土)를 크게 넓혔던 분이다. 대대로 환국(桓國)과 배달국(倍達國)이 있던 요동(遼東) 즉, 동북 아시아 전지역과 산동성(山東省)과 하남성(河南省)을 포함하여 치우천황이 개척한 땅인,황제헌원 과의 10년 전쟁으로 유명한 탁록(涿鹿: 현 산서성山西省 최남단으로, 운성시 아래 동서 35km 남북 7km의 운성염지運城鹽池 인 현재는 해지解池 일대이며 그곳 지명으로 해량解梁 해진解鎭등으로 부르다가 2009년 현재는 해주解州로 지명이 또 바뀐 곳이고 운성염지를 단군조선 때는 북해北海 혹은 창해蒼海라고 불렀다)이 있는 산서성(山西省)과 회대지방(淮岱地方: 강소성) 를 총 막라한 강역이였다.

이맥(李陌) 어른이 지은 <태백일사> ‘삼한관경본기’의 기록에, 蚩尤天王西征涿芮 南平淮岱 披山通道 地廣萬里至 (치우천왕서정탁예 남평회대 피산통도지광만리지) “ 치우천왕이 서쪽으로 탁예를 정벌하고 남으로 회대를 평정하여 산을 뚫고 길을내어 땅의 넓이가 만리에 이르렀다.”라고 되어있다.

탁예(涿芮)는 탁록에 있던 지명(地名)으로 “탁예”의 ‘예(芮)’자는 ‘풀싹이 작고 연할예’, ‘물가예’, 혹은 ‘방패끈예’자인데 현 지나대륙(支那大陸) 지도의 산서성(山西省) 최남단 황하강(黃河江)이 꺾이는 지점에 “예성(芮城)”이란 지명이 아직도 선명 (鮮明)하게 남아있다.

치우천자 (蚩尤天子)때는 산동성(山東省) 광요(廣饒)와 하남성(河南省) 진류(陳留)에 도성(都城)를 두었으며 단군조선은 말할것도 없고 고구려, 백제, 신라, 대진(발해), 고려때까지도 우리 동이족(東夷 族)의 영토였던 산서성 (山西省)은 치우천자가 개척(開拓)한 땅인 것이다.

● 배달국18대 환웅(桓雄)의 재위(在位)연대

1세 거발한(居發桓: BC3898-BC3804;재위 94년), 2세 거불리(居佛理:BC3804-BC3718;재위 86), 3세 우야고(右耶古: BC3718-BC3619; 재위 99), 4세 모사라 (慕士羅:BC3619-BC3512; 재위 107), 5세 태우의(太虞儀: BC3512-BC3419; 재위 93), 6세 다의발(多儀發: BC3419-BC3321; 재위 98), 7세 거련(居連: BC3321-BC3225; 재위 96), 8세 안부련(安夫連: BC3225-BC3152; 재위 73), 9세 양운(養雲: BC3152-BC3056; 재위 96), 10세 갈고(葛古) 혹은 독로한 (瀆盧韓: BC3056-BC2967; 재위 89), 11세 거야발(居耶發: BC2967-BC2875; 재위 92), 12세 주무신(州武愼: BC2875-BC2794; 재위 81), 13세 사와라(斯瓦羅: BC2794-BC2727; 재위 67), 14세 자오지 (慈烏支) 혹은 치우천황(蚩尤天皇: BC2727-BC2618: 재위109년 151세까지 삼), 15세 치액특(蚩額特: BC2618-BC2529; 재위89), 16세 축다리(祝多利: BC2529-BC2473;재위 56), 17세 혁다세(赫多世: BC2473-BC2401; 재위72), 18세 거불단 (居弗檀: BC2401-BC2333;재위68) 환웅으로 모두 18대 1,565년간 존속했던 어느 누구도 부정(否定)할 수 없는 나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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